본문 바로가기

한국 기차

기차마니아를 위한 팁, "순천만에 가면 '코레일정원'에 가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2013.4.2010.20)에 가면 기차를 테마로 만든 정원을 볼 수 있다. 그 이름은 ‘코레일 정원’이다.

     코레일추억과 그리움으로 기억되는 철도테마의 시간여행 정원이라는 주제로 박람회장 참여정원 구역 안에  314규모의 코레일 정원을 조성했다.

     코레일 정원에는 한반도를 넘어 대륙철도로 뻗어 나가는 코레일의 비전과 희망이 들어가 이다. 코레일은 이런 뜻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수종과 형형색색의 조형물을 배치했다.

         여기서는 주로 중부이남에서 잘 자라는 오죽(烏竹)과 한반도 북부지방 깊은 숲에서 자생하는 자작나무를 볼 수 있다. 

         코레일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며 달릴 수 있는 코레일의 특성을 담아 식물의 색상을 살려 상록잔디패랭이(그린), 노랑비단세덤(엘로우), 적엽클로버(레드), 눈하늘꽃(블루) 등을 심었다.

         이밖에 철도역사에 관한 사진과 그림을 기차조형물과 함께 배치해 미래를 달리는 코레일의 비전과 희망을 표현하기도 했다.

     코레일 정원의 백미는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니기차'이다. 코레일 정원 주변으로 선로를 깔고 철도건널목과 신호등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KTX 등 열차를 이용하면 교통체증 없이 박람회장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박람회 기간 동안 KTX14회 추가 운행하고,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KTX 막차시간을 연장했다.

 

       ※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SUNCHEON BAY GARDEN EXPO 2013)

         ․ 행사기간 : 2013420~ 1020(6개월간)

         ․ 장 소 :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 오천동 일원, 순천만(1,112)

         ․ 참 가 국 : 23개국 / 83개 정원(세계정원 11, 참여정원 61, 테마정원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