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기차

외국인들,KR패스로 한국의 설경에 빠진다.

 

 

 

KR 패스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만점

 -외국 관광객들, "한국철도를 타라", "눈내린 한국을 철도로 볼아보자"

 -31일부터 인천공항에서도 KR 패스 판매

 

      외국인 전용 철도이용권인 ‘KR 패스이용객이 크게 늘고, 수도권 중심의 관광객 을  전국으로 확산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레일은 ‘KR 패스이용객이 201373개국 28,893명으로 집계돼, 전년도 19,577명 대비 47.6%나 증가했다고 23() 밝혔다.

 

       주 이용구간은 서울-부산, 서울-동대구, 서울-신경주, 서울-대전 등으로 ‘KR 패스가 수도권 중심의 인바운드 관광시장을 지역단위 관광으로 분산시키는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 KR 패스는 일정기간(1·3·5·7·10일용) 동안 KTX(일반실)이하의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전용 철도패스로, Normal Pass(성인용), Child Pass(4-12세미만 어린이용), Saver Pass(2-5인 동행자티켓), Youth Pass(국제학생증 소지자)4가지 종류가 있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코레일은 31()부터 인천공항에 위치한 공항철도 트래블센터(Airport Railroad Travel Center)’에서도 ‘KR 패스판매를 시작한다.

 

       공항철도 트래블센터는 인천공항역과 여객터미널 연결지점에 있으며, 공항 입국장을 나서면 보이는 안내표시 중 노란 글씨로 표기된 공항철도 안내를 따라 지하 1층으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트래블센터에는 언어권별 전문 투어 매니저(영어·일본어·중국어) 상주하여 외래관광객 대상 철도이용정보 외 한국의 관광명소 및 교통, 호텔 등 숙박에 관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KR 패스가 한국의 숨은 매력을 외국인에게 알리고, 지역 관광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KR 패스를 이용하는 외국인에게 호텔, 면세점, 쇼핑시설 등 다양한 제휴할인 우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